본문 바로가기
일주론

갑술일주(甲戌日柱) 일주론 요약

by Ebb 2023. 2. 21.
반응형

[일주론] 갑술일주(甲戌日柱) 요약

 

일주론-갑술일주-요약

 

일주는 사주 속에서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로 자신의 성향과 일간을 중심으로 기운의 조화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 글은 일주를 접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글로 간단한 형식으로 요약을 해놓은 글이다.

갑술일주는 천간에 갑목(甲木)을 두고 지지에는 술토(戌土)를 두고 있는 일주다.

십이운성이 양에 해당하고 육친은 편재에 해당한다.

 

 

 

  갑술일주(甲戌日柱) 기본 성향

갑술일주는 편재와 식재관을 다 가지고 있어 재물복이 있다 할 수 있다. 금전흐름이 안정적인 일주로 본인의 재능을 재물과 잘 연결시키는 것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말재주가 있으며 때문에 처세와 수완이 대단하다. 우두머리의 기질이 있고 살아가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다. 밝고 쾌활하나 다소 독선적인 면이 있다. 총괄적인 능력과 감각이 탁월하다. 세상을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며 살아간다.

 

자립정신이 강하고 머리가 비상하며 특유의 직관력을 가지고 있다.

재치 있고 성실하며 책임감이 강하고 낭만적인 기질이 있다.

지속성이 결여되어 있어 일의 시작은 잘하지만 끝 마무리가 약하다.

처세술과 판단력이 대단해 순간순간 임기응변이 뛰어나다.

주변인과의 관계에 어려움이 없지만 사회적 외로움을 잘 느낀다.

살아가면서 큰 변화들을 겪는 경우가 많다. 변화에 순응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정통 신앙에 관심이 많고 신앙심이 깊으며 공부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가지고 있다.

반응형

 

  갑술일주(甲戌日柱) 스타일

마음이 따뜻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낭만적이고 여유적인 모습의 소유자가 많다.

일의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일의 진행 자체에서 흥미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으며 본인만의 길을 걷기 때문에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책임감이 강해 융통성이 부족한 경향이 있으며 주변 사람들이 어려움을 느낄 가능성이 크다.

말을 많이 하는데 그로인해 안 해도 될 말까지 뱉어버려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주의해야 한다.

본인이 결과물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며 대체로 좋은 결과가 따라온다.

모든 상황과 일을 본인이 주도하려 하는 성향이 과해 욕심을 부리다 피해를 보기도 한다.

 

 

 

  갑술일주(甲戌日柱) 남자, 여자

배우자 운이 좋지만 이성과의 관계에서 상대방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남녀 둘 중 한 명이 활인업을 하거나 종교활동을 한다면 불리한 것들을 보충해 준다.

 

갑술일주 남자는 배우자 운이 있으며 결혼을 잘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처가와 가깝게 지낼 가능성이 높다.

전형적인 남성형으로 대범하면서도 강직하고 공정하게 일을 처리하여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입니다.

배우자의 건강이 이상이 생길 수 있으며 이상이 생길 때마다 친정에 같이 가서 지내다 오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매사에 의욕이 넘치고 항상 새로운 일을 추진하려 하는데 때로 과격해질 수 있으니 자제력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식과의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며 자식에게 가질 관심을 배우자에게 가진다면 가정이 화목 해질 수 있다.

 

 

갑술일주 여자는 배우자 운이 강하며 경제적 능력 있는 배우자와 큰 갈등 없이 화목하게 결혼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다.

경제활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으면 에너지가 넘쳐 배우자를 괴롭힐수 있는데 배우자가 떠나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갑술일주(甲戌日柱) 재물, 직업 

꾸준히 기술과 요령을 터득해서 돈을 벌고 편재의 영향으로 재물복이 가득하다.

투기와 모험심이 강하며 돈을 걸고 내기하는 것을 즐기고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지만 크게 잃을 수도 있다.

자산관리를 잘하는 일주로 중년 이후로 부자가 되는 사람이 많다. 자수성가하는 사람이 많다.

주로 부동산으로 부를 축적하며 알뜰하게 절약하며 살아가는 성향을 보인다.

직장생활보다는 개인사업운이 강하며 사업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추천 직업군으로 개인사업, 금융업, 토목, 전기전자, 화학공학, 의료계통, 의약계통, 교도관, 경찰, 군인, 종교분야, 아나운서, 엔터테이너, 교육분야 등이 있다.

 

 

 

  갑술일주(甲戌日柱) 기타

참고 견딜 수 있는 본인을 통제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특별한 걱정 없는 환경 속에서 성장하다 보니 의존적인 마마보이의 성향을 보이기도 한다.

집안에 큰 아픔이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가까이하면 좋은 행운의 색은 노란색입니다. 

 

 

 

  갑술일주(甲戌日柱) 유명인

갑술일주 유명인

유희열, 장기하, 김사랑, 배슬기, 지효, 노사연, 안소희, 김성주, 박현빈, 김강우, 니엘, 공지영, 송하영, 송윤아, 이아현, 엄기준

 

 

 

사주의 일주론은 일주만으로 자신의 성향을 알아본 것이기에 풀이의 한계가 있지만, 일주가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이기에 

삶의 방향을 정하거나 조심해야 할 것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참고할 것이 있다면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고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다. 

 

 

 

<참고자료>

안녕,사주명리(yavares.tistory.com)

이차장의 사주상자(saju-mast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