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론

계유일주(癸酉日柱) 일주론 요약

by Ebb 2022. 12. 27.
반응형

[일주론] 계유일주(癸酉日柱) 요약

 

일주론-계유일주-요약

 

일주는 사주 속에서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로 자신의 성향과 일간을 중심으로 기운의 조화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 글은 일주를 접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글로 간단한 형식으로 요약을 해놓은 글이다.

계유일주는 천간에 계수(癸水)를 두고 지지에는 유금(酉金)을 두고 있는 일주다.

십이운성이 병에 해당하고 육친은 편인에 해당한다.

 

 

 

  계유일주(日柱) 기본 성향

계유일주는 음수와 임금의 결합의 기운으로 깔끔하고 가벼운 기운을 가지고 있다.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실제로 여린 마음의 소유자가 많고 남들의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모습을 보인다. 수완이 좋지만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태클을 받기 때문에 노력에 비해 결실이 아쉽다. 예민하고 까칠한 성격으로 스스로를 외롭게 만들기도 한다.

 

계수 일간을 가진 일주중 가장 외양적으로 화려하다.

이 말은 자기 자신을 꾸밀 줄 안다는 것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을 느끼게 한다. 

그렇다고 돈을 물 쓰듯이 써가며 본인을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본인을 꾸며간다.

조용하고 고고해 보여도 머릿속은 항상 복잡한 생각들로 가득하다.

자기 자신의 재능과 장점을 과신해서 여러 가지 일을 벌이다가 결국 전부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삶을 살아가며 청렴결백한 모습을 보이며 암기력이 출중한 경우가 많다.

계유일주는 수 기운이 과다하기 쉬운 일주로 넘치는 수기운을 조절하기 위해 부족한 화기운과 토기운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땀을 흘려 일을 하기보다는 지식과 재능을 통해 돈을 버는 경향이 강하다.

기회가 포착된다면 어느 한 방향으로 일을 실행할 수 있는 폭발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직관적인 사람이 많고 자신의 행동으로 찾아올 결과를 예측할 정도로 순간 판단력이 뛰어나다.

 

 

반응형

 

 

  계유일주(日柱) 스타일

1개를 배워도 10가지를 할 수 있는 힘이 있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접할 때 굉장히 효율성이 좋다. 조금만 배워도 본인이 크게 활용할 수 있는 힘이 있다.

어떤 일이든 자신이 직접 확인해야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로 타인을 믿지 않고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은 끝끝내 해보는 스타일이다.

무시받거나 차별을 받은 기억을 자극제로 성공하는 사람이 많다.

문곡귀인을 두고 있어 똑똑하고 책을 가까이하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예민하고 섬세해 글과 그림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재능이 뛰어나다. 하지만 언변능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인다.

냉정한 편이라 인간관계를 정리할 때는 냉정한 모습을 보여주며 한번 멀어진 사이는 다시 회복이 힘든 스타일이다.

머리가 좋고 눈치가 빨라 실수를 좀처럼 하지 않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한다.

하지만 받는 것에 비해 주는 것이 부족해 타인에게 베풀거나 나누는 것을 잘 못하는 편이다. 

공부를 하기 위해 유학을 가기도 할 정도로 머리가 좋고 이동하는 걸 좋아한다. 

남의 일에 참견하기를 좋아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때문에 피곤해지는 경우가 많다.

 

 

 

 

  계유일주(日柱) 남자, 여자

표현방법이 서투른 사람이 많아 본인이 원하는 연애를 쉽게 하지 못한다.

남녀 모두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 주변의 관심을 받지만 표현능력이 부족해 먼저 고백하는 법이 없다.

외로움을 많이 타고 변덕이 심해 이성을 그리워하지만 변덕이 심해 연애를 하더라도 오래가기 힘든 경우가 많다.

남녀 모두 성적인 구설수나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 경향이 있다. 색정에 쉽게 빠지게 되는 모습을 보인다.

배우자 덕을 보기 힘든 일주로 결혼 후 가정에 소홀하고 타인에게 잘하는 모습을 보인다.

대체로 소개팅이나 선을 통해 결혼하는 사람이 많다.

 

계유일주 남자들은 여성스러운 성격으로 이성친구가 많아 문제가 될 수 있다.

술을 잘 마시고 놀러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데 가정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

자기 주관이 강하지만 경제적 능력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강한 성격의 배우자를 만나면 좋다.

나이가 많거나 과거가 복잡한 상대를 만나기도 한다. 하지만 과거에 연연하지 않는 성격이기에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 

여색을 탐하는 경향이 강해 부인과 무정해지기 쉽고 경제적 능력이 아쉬워 배우자를 힘들게 할 수 있다.

계유일주 여자의 경우 엄청난 애교와 처세를 보여주고 돈을 중요시하는 모습을 보여 배우자의 재산을 잘 불리는 모습을 보인다.

본인이 총명하고 욕심이 있어 남자를 보는 눈이 높고 까다로워 실망하는 일이 많다.

자식을 얻지 못하거나 자식으로 인한 근심이 많은 편이다. 자식의 건강을 잘 챙겨야 한다. 

자식이 성인이 되면 빨리 독립시켜 떨어져 사는 것이 좋으며 유학을 보내는 것이 좋다. 

 

 

 

 

  계유일주(日柱) 재물, 직업 

역마의 기운으로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자기가 가진 재능에 비해 성취하는 결과가 부족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직장 생활이 어울린다.

사업을 하겠다면 전문적인 기술을 살리는 사업이 좋다. 사업을 추천하진 않는다.

전문자격증을 취득하여 바쁘게 살면서 부를 축적하는 게 본인에게 도움이 된다.

욕심이 많아 단계적으로 돈을 벌려는 모습보다는 한 번에 돈을 벌려하는 투기성이 있지만 투자를 잘하는 모습을 보인다.

지식을 활용해 돈을 벌며 단기간에 큰돈을 벌기도 하지만 반대로 돈을 날리기도 한다. 

충분한 공부를 통해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건강을 지키면 돈을 잃고 돈을 지키면 건강을 잃는 경우가 많은데 남에게 베풀고 나누며 살아가면 도움이 된다, 

기본적으로 돈을 버는 센스가 좋아 힘들게 일하지 않고 머리로 돈을 벌려는 성향이 강하다.

꾸준히 공부를 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된다.

문서로 돈을 버는 것이 유리하며 멀리 이동하며 활동하는 것이 잘 맞다. 

 

추천 직업군으로 교육, 의약, 기획, 패션, 전문기술 분야, 교육, 종교, 경찰 등이 있다. 

 

 

  계유일주(日柱) 기타

마음이 허전하거나 딴생각을 잘해서 정신이나 육체가 피곤하다면 공화장애나, 우울증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부친과의 인연이 약하지만 모친과의 인연은 강한데 어머니의 간섭이 많아 자주 갈등을 겪을 수 있다. 

일찍 독립하는 경우가 많아 부모님과 무정한 사이로 지내지만 모친의 영향으로 엄마를 모시며 사는 경향이 있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거나 다른 여자가 생겨 재혼할 가능성이 높다.

역마의 기운이 강해 여행을 다니며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여행을 하면 건강적으로 도움이 된다.

바쁘게 이곳저곳 다니거나 여행을 다니며 생기는 에너지로 재산을 늘리는 사람이 많다.

어린 시절 신장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적절히 쉬어주지 않으면 잔병치례를 한다.

 

가까이하면 좋은 행운의 색은 붉은색입니다.

 

 

 

  계유일주(日柱) 유명인

계유일주 유명인

유관순 열사, 김연아, 김고은, 태양, 민경훈, 신동엽, 남궁민, 명계남, 조정석, 마르크 샤갈이 있다. 

 

 

 

사주의 일주론은 일주만으로 자신의 성향을 알아본 것이기에 풀이의 한계가 있지만, 일주가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이기에 

삶의 방향을 정하거나 조심해야 할 것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참고할 것이 있다면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고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다. 

 

 

 

 

<참고자료>

안녕,사주명리(yavares.tistory.com)

이차장의 사주상자(saju-mast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