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론

계해일주(癸亥日柱) 일주론 요약

by Ebb 2022. 12. 26.
반응형

[일주론] 계해일주(癸亥日柱) 요약

 

일주론-계해일주-요약

 

일주는 사주 속에서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로 자신의 성향과 일간을 중심으로 기운의 조화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 글은 일주를 접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글로 간단한 형식으로 요약을 해놓은 글이다.

계해일주는 천간에 계수(癸水)를 두고 지지에는 해수(亥水)를 두고 있는 일주다.

십이운성이 제왕에 해당하고 육친은 겁재에 해당한다.

 

 

 

  계해일주(癸亥日柱) 기본 성향

계해일주는 주체성과 독립심이 강해서 일찍이 자립하여 살아가는 모습을 보인다. 이곳저곳 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재물을 잘 저축해서 부자가 되는 사람이 많다. 온화하고 여린 심성을 가지고 있어 대인관계가 완만하고 여성적 성향을 보인다. 하지만 평소에는 잠잠하다가 어느 순간 화산처럼 폭발하는 경우가 있다.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경쟁을 통해 이기는 것을 좋아하는 일주다. 

자신의 일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머리가 좋은 편이라 계획과 순발력으로 사건을 잘 마무리한다.

가장 천재의 모습에 가까운 일주로서 머리 회전이 비상한 편이다.

겉으로는 어리숙한 모습을 주로 보여주지만 속으로는 계산과 설계로 바쁘다.

겉으로 봤을 때 쉽게 알 수 없는 사람이 많고 극단적인 힘이 강한 일주다. 

극단적인 힘이 좋게 작용하면 상황을 반전시켜 자기에게 순식간에 유리하게 하지만 힘이 나쁘게 작용하면 바닥까지 한 번에 내려간다.

자신의 속내를 쉽게 드러내지 않고 수동적으로 행동하며 상대방의 의견에 잘 동조하는 성향이 있다.

과시욕이 강한 편으로 남들이 자신을 업신여기는 걸 참지 못해 외모를 치장하는데 소비를 많이 한다.

꿈을 잘 꾸는 편이며 영감이 발달되어 있어 촉이 좋다.

 

 

반응형

 

 

  계해일주(癸亥日柱) 스타일

지혜로우며 다재다능하다.

순수해서 거짓말을 잘못하고 얌전하고 조용한 편이나 주체성이 강해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은 서슴없이 하는 스타일이다.

심성이 유순해서 싸우는 걸 좋아하지 않지만 한번 싸우기로 마음먹으면 오랜 시간을 공들여 온갖 수단을 동원해서 상대방을 괴롭힌다.

융통성과 포용력이 있어 대화를 중재하거나 잘 모으고 타인에게 받은 은혜는 반드시 갚아 사람들에게 호감을 산다. 

역마가 강해서 활동 영역을 해외로 하는 것을 추구하고 실제로 해외에서 활동하며 적성을 살리는 사람이 많다.

욕심이 많은 편으로 다른 사람의 일에 잘 나서며 나누고 베풀기를 좋아한다.

생활력이 강하고 실속 있게 행동해서 시간과 금전적인 부분에서 낭비가 없고 자신의 일을 잘 마무리 짓는 성격이다.

그러나 정에 약하고 귀가 얇아 타인을 쉽게 믿는 경향이 있어 사람으로 인한 문제를 많이 겪는 스타일이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해서 좋은 동료가 되는 사람이다. 사회생활을 할 때 늘 경쟁자가 있어 치열하게 살아가는 모습이다.

 

 

 

  계해일주(癸亥日柱) 남자, 여자

어린 시절 때부터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사람이 많다. 

이쁘게 생긴 미남, 미녀가 많다 하지만 성격이 시원시원해서 반전 매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자신의 주장이 지나치게 강하기 때문에 부모 관계에 불화를 가지고 있는 일주이다.

 

계해일주 남자들은 이성들에게 부드럽고 매너 있는 모습을 보여줘 이성을 매료시킨다.

여기에 매료된 이성들은 본인의 모든 것을 다 바치는 경우가 많다.  

결과적으로 아내덕을 많이 보는데 아내 입장에서는 좋아서가 아닌 배우자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도와주는 일이 많다.

결혼 후 애인이 생겨 바람을 피워도 보란 듯이 대놓고 보여주는 모습을 가지고 있다. 

계해일주 여자의 경우 배우자와 가깝게 지내게 되는데 자주 티격 태격하게 된다.

이때  시댁에 잘한다면 남편의 재생관의 효과로 남편의 기가 살게 된다.

연애결혼할 확률이 높고 시어머니를 이기는 며느리가 될 가능성이 크다. 

자신의 사회적 위치를 위해 배우자를 출세시키려 하는 성향이 강하다.

본인 마음에 들지 않아도 견디면서 배우자의 뒷바라지를 하는 경우가 많다. 

가정이 있어도 자꾸 다른 남자들에게 눈이 가는 경향이 있다.

외정이라고 해서 잘살고 있더라도 갑자기 남남이 되는 힘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계해일주(癸亥日柱) 재물, 직업 

가족적인 모습이 강해 자신의 사람 가까운 사람을 챙기는데 적극적이고 가족의 이익에 민간 한 사람이 많다. 

뛰어난 머리와 재주를 기반으로 어려서부터 학업이나 기술 쪽에 큰 재능을 보이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인내력이 부족해서 끝까지 학업에 몰두하여 성공하는 사람이 적은 편이다.

질서에 대항하는 모습 또한 지니고 있어 일반적인 회사일은 잘 맞지 않다.

겁재가 재성을 극하는 성질이라 순탄하게 성공하거나 큰 재물을 한 번에 취하기는 어려운 일주이다.

계해일주는 본인의 두뇌와 장점을 활용해 살아가는 일주라고 할 수 있다. 

직업을 택할 시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일을 택하는 게 좋다.

 

추천 직업군으로 전문기술, 교육, 경찰, 해운운수, 오락, 유흥업계가 있다.

 

 

 

  계해일주(癸亥日柱) 기타

마음이 허전하거나 딴생각을 잘해서 정신이나 육체가 피곤하다면 공화장애나, 우울증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계해일주 남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머리가 빠질 수 있으니 관리를 해야 한다.

신체능력이 좋고 건강이 좋은 편으로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살아가려 하는 편이다.

본인의 재능을 통해 돈을 벌지 않으면 돈이 쉽게 나가게 되기 쉬우니 조심해야 한다.

 

가까이하면 좋은 행운의 색은 붉은색입니다.

 

 

 

  계해일주(癸亥日柱) 유명인

계해일주 유명인

정치인 김무성, 윤종신, 김경호, 김신영, 김흥국, 이하이, 최지나, 황보라, 왕빛나, 데프콘, 신혜선

 

 

 

사주의 일주론은 일주만으로 자신의 성향을 알아본 것이기에 풀이의 한계가 있지만, 일주가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이기에 

삶의 방향을 정하거나 조심해야 할것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참고할 것이 있다면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고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다. 

 

 

 

 

<참고자료>

안녕,사주명리(yavares.tistory.com)

이차장의 사주상자(saju-mast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