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론

기묘일주(己卯日柱) 일주론 요약

by Ebb 2023. 1. 21.
반응형

[일주론] 기묘일주(己卯日柱) 요약

 

일주론-기묘일주-요약

 

일주는 사주 속에서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로 자신의 성향과 일간을 중심으로 기운의 조화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 글은 일주를 접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글로 간단한 형식으로 요약을 해놓은 글이다.

기묘일주는 천간에 기토(己土)를 두고 지지에는 묘목(卯木)을 두고 있는 일주다.

십이운성이 병에 해당하고 육친은 편관에 해당한다.

 

 

 

  기묘일주(己卯日柱) 기본 성향

기묘일주는 역마의 영향으로 바쁘게 사는 사람이 많다. 대의와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 타인을 쉽게 신뢰하지 않지만 꼼꼼하고 세심하기 때문에 말과 행동이 일치하며 타인과의 관계에서 신용도가 높은 사람이 많다. 살아가면서 큰 문제없이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는 게 가능하다. 

 

타인과 대립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기에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거나 고집을 부리지 않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명예와 체면을 중요하게 여겨 자존심이 강하다 때문에 자존심을 지키려다 손해가 생길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

인내심과 끈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시작하든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금방 질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신체적으로 허약한 사람이 많지만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걸 좋아하며 본인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이 특출 난 사람이 많다.

타인의 시선을 중요시하며 보기보다 부끄럼이 많고 자신이 타인에게 어떻게 보이는가에 대해 불안감을 느낀다. 

역마의 영향으로 자주 이사를 다니거나 여행을 다니다 인연을 만나는 등 외부 활동을 자주 하는 성향을 보인다.

 

 

반응형

 

 

  기묘일주(己卯日柱) 스타일

과묵하지만 다정다감하게 타인을 배려하는 스타일의 소유자

말을 잘하지는 않지만 타인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며 대화 속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연결, 중재를 잘하는 모습을 보인다.

생각이 많고 예민한 성격 때문에 사소한 일을 두고 오랫동안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가족과 주변인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주변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하는 따뜻한 마음씨의 사람이 많다.

말수가 적고 입이 무거워 자신의 속내를 남에게 잘 드러내지 않으며 본인의 실속을 추구하는 사람이 많다.

경쟁에서 뒤처지는 것을 싫어하며 손기술이나 남들이 하지 못하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이 많다.

 

 

 

 

  기묘일주(己卯日柱) 남자, 여자

온화하고 이해심 많은 성격으로 많은 연애를 경험하며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

기묘일주의 다정다감한 성격 탓에 이성들이 오해를 하기 쉬우며 그로 인해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결혼을 해도 본인의 역마의 기운으로 바쁘기 때문에 배우자와 자주 함께하지 못하는 주말 부부로 지내기 쉽다.

본인이나 배우자가 아플 수 있다. 배우자와 같이 자주 바깥활동을 하는 것이 부부사이에 도움이 된다. 

 

기묘일주 남자는 멋있는 사람이 많으며 연애를 잘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이 많다. 미모의 배우자와 인연이 된다. 

본인과 배우자가 역마의 기운으로 바쁘게 살기 때문에 배우자와 멀리 떨어져 살거나 사이가 안 좋은 경우가 많다.

건강하고 똑똑한 자녀를 두게 되는데 자녀를 여러 명 낳는다면 편애하는 모습으로 배우자와 다투거나 자녀와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기묘일주 여자는 역마의 기운으로 결혼 후 타 지역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묘일주 여성들은 매력적인 모습으로 연애를 잘해나가며 한번 만난 이성과는 쉽게 헤어지지 않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책을 가까이하고 공부를 열심히 한다면 건강과 이성운 향상에 도움이 된다.

배우자가 본인에게 사생활에 간섭을 심하게 할 수 있는데 대화로 완만하게 풀어나가야 한다. 

자녀와의 인연은 좋지 않기 때문에 어려서 아프기 쉽고 커서도 자녀를 가까이 두지 못할 수 있다.

 

 

 

  기묘일주(己卯日柱) 재물, 직업 

일머리가 좋아 한번에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질 수 있으며 직업에 변동이 많다.

재물보다는 명예에 집착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겉은 화려하나 내실이 약한 경우가 많다.

업무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데 특출 나기 때문에 직장생활에서 많은 장점을 보여준다.

머리를 사용해서 돈을 버는 일이 맞으며 장기적 재테크나 지속된 저축으로 천천히 재산을 늘려간다.

본인보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기 때문에 본인의 재물을 불릴 기회를 놓치기도 한다.

손과 발 같은 몸을 쓰는 일을 하기보다는 타인을 진두지휘해서 돈을 버는 일이 안정적이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서 규모만 크게 하려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사업을 할시 큰 재물을 모으기에는 힘이 든다.

꾸준하게 돈을 모으기보다는 한방주의적 기질이 있기 때문에 금전의 흐름이 안정적이지 못할 때가 많다.

 

추천 직업군으로 프리랜서, 의약분야, 의사, 간호사, 토목, 건축, 공직분야, 교육분야, 운송, 영업, 하청

 

 

  기묘일주(己卯日柱) 기타

역마의 기운을 잘 풀어야 본인에게 도움이 된다.

취미생활로 산책, 여행과 같은 야외활동을 한다면 업상대체가 되어 결혼, 직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형제와 멀리 떨어져 지내는 것이 좋고 가까이 지낸다면 본인과 둘 중 한 명이 아프기 쉽다.

어머니가 바쁘게 사 실수 있으며 어머니에게 도움을 구한다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입이 짧거나 건강이 안 좋기 쉬운데 바쁘게 살아야 본인에게 도움이 된다. 

유산을 상속받는다면 부동산을 장기적으로 가지고 있는 게 좋다. 

큰돈이 들어올 때 건강을 항상 조심해야 한다. 

 

가까이하면 좋은 행운의 색은 검은색입니다.

 

 

 

  기묘일주(己卯日柱) 유명인

기묘일주 유명인

송해, 마릴린 먼로, 한가인, 이보영, 임수정, 크러쉬, 비, 장성규, 남주혁, 김소연, 서민정, 김재중, 윤균상, 박유천, 공승연 

 

 

 

사주의 일주론은 일주만으로 자신의 성향을 알아본 것이기에 풀이의 한계가 있지만, 일주가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이기에 

삶의 방향을 정하거나 조심해야 할 것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참고할 것이 있다면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고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다. 

 

 

 

<참고자료>

안녕,사주명리(yavares.tistory.com)

이차장의 사주상자(saju-mast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